홈 >  학과안내  >  인사말    인쇄하기
인사말

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무한자원
사람이 인공적으로 만들어내는 자원보다 우리 주변 어디에서든 볼 수 있는 자연에서의 자원은 지금까지 발견된것보다 앞으로 발견될것이 더 많을 정도로 무한한 자원보유량을 자랑하다.  그 자원들로 지구의 푸름을 지켜나가고 쾌적한 환경에서 살 수 있는 삶이 조성되게 됨으로 그데 따르는 여러 시너지효과가 일어나게 되면( 一擧多得)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.

인간과 자연의 중심, 산립자원학과
우리 대구대학교 산립자원학과는 산림의 조성과 보호를 위한 조림/보호분야, 하목적적인 경영을 위한 산림경영 및 공학분야, 각종 임산자원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한 임산분야 및 보건과 각종 레크레이션 활등을 위해 산립과 그 부대시설에서 행하여지는 산림 휴양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, 각 전문분야에 대한 기초이론의 습득과 현장실습을 통하여 각종 산립자원의 생산력 증진 및 임업생산성 제고, 산림자원의 고도 이용을 위한 각종 신기술의 개발과 미래지향적인 임업정책개발에 필요한 전문인 양성을 본 학과의 주된 목적으로 한다.

푸른 錄陰의 밝은미래
산림자원학분야의 진로는 크게 산림분야의 행정 및 기술직, 산림유관기관, 환경생태관리 및 복원분야, 식물원, 수목원 조성 및 관리, 각종목재회사 및 펄프/제지분야업체로 크게 나눌 수 있다.  공무원분야는 산림청과 각 시도의 산립과 공원녹지를 관장하는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으며, 임업공무원을 위시한 산림분야연구소 등의 연구분야에서도 근무하고 있다.  또한 국립공원관리공단, 산림조합, 나무 병원 및 환경부드에도 취업할 수 있다.  이외에 가구, 악기, 건축자재, 실내인테리어자재, 합판, 파티클보도,MDF 등의 목질보드공업등의 건축 및 임산분야의 공장에 취업할 수 있다.  제지회사 및 해외 조림 및 임업개발회사 등으로도 진출할 수 있다.